사이트맵 보기

한글과컴퓨터그룹,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관리자 2024-03-08

한글과컴퓨터그룹,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2018-12-03 계열사 한컴그룹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 이하 한컴그룹)은 지난 1일, 임직원과 가족들이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판교 한컴타워에서 진행된 김장 봉사활동에는 한글과컴퓨터, 한컴MDS, 산청, 한컴시큐어, 한컴지엠디, 한컴유니맥스 등 임직원이 봉사자로 직접 참여했으며, 이날 담근 1,350포기의 김치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되어, 한 해 동안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매년 지역 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7년째 김장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웃 나눔의 문화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은 한컴MDS에서 5년간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으로, 2016년부터 한컴그룹 임직원들이 다함께 동참하는 행사로 확대 개최하고 있다.   한편, 한컴그룹은 한글의 세계화와 한글 교육을 위해 재외동포 16만 여명에게 한컴오피스를 기증한바 있으며, 문화재 환수 활동 및 우리 문화 우수성을 전승하고자 사단법인 ‘우리문화지킴이’설립하고, 보안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세계최대 규모의 세계 최대 국제해킹방어대회인 코드게이트를 후원 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한컴그룹, 노숙인 및 소외계층 의료지원사업 후원

관리자 2024-03-08

한컴그룹, 노숙인 및 소외계층 의료지원사업 후원 2021-04-22 계열사 한컴그룹 22일 (재)라파엘나눔에 방역마스크방호복 등 방역용품 및 후원금 전달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이하 한컴그룹)이 재단법인 라파엘나눔(이하 (재)라파엘나눔)과 손잡고 노숙인 및 국내외 소외계층 의료지원사업 후원에 나선다.   한컴그룹과 (재)라파엘나눔은 22일 서울 성북구 라파엘센터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과 김전 (재)라파엘나눔 이사장, 안규리 라파엘인터내셔널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식을 갖고, 덴탈 및 방역마스크 13만여 장, 방호복 5천여 벌 등 방역물품을 비롯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재)라파엘나눔은 이번 방역물품과 후원금을 코로나19 방역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노숙인들을 비롯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이주노동자, 다문화가정 등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한 긴급의료지원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며, 노숙인 대상 감염 위험 예방 교육, 사회복귀 지원 프로그램 등에도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재)라파엘나눔은 외국인 이주노동자 무료 진료소인 사회복지법인 라파엘클리닉(대표이사 김창덕 고대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과 아시아 저개발국가의 의료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라파엘인터내셔널(이사장 안규리 국립중앙의료원 신장내과 교수)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에 설립됐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방역 및 의료 소외계층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이들에 대한 적극적인 후원을 통해서 위로와 희망이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 나눔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컴그룹은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해 지난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인공지능 콜센터 솔루션을 서울시, 경기도 등 전국 주요 지자체에 무상으로 공급, 자가격리자, 능동관리자, 해외입국자 등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대규모 모니터링 문제 해소에 기여한 바 있다.  

한글과컴퓨터그룹,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관리자 2024-03-08

한글과컴퓨터그룹,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2017-12-04 계열사 한글과컴퓨터 -임직원 및 가족 300여명이 직접 김치 담궈... 성남시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에 전달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 이하 한컴그룹)은 지난 2일, 판교 한컴타워에서 임직원 및 가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봉사활동에는 한글과컴퓨터, 한컴MDS, 한컴시큐어, 한컴지엠디 등 임직원이 봉사자로 직접 참여하였으며, 이날 담근 1,400포기의 김치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되어, 한 해 동안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6년째 이어오고 있는 김장봉사 활동은 매년 연말마다 지역 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웃 나눔의 문화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컴그룹은 전 세계 재외동포의 한글 교육을 위해 2천여 곳의 한글학교에 한컴오피스를 기증한바 있으며, 다양한 한글 서체 확산을 위한 글꼴 생태계 조성과 가치 있는 한국의 전통화문화를 전승하고자 사단법인 ‘우리문화지킴이’를 설립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한컴그룹, 라파엘나눔 홈리스 클리닉에 방역용품 지원

관리자 2024-03-07

한컴그룹, 라파엘나눔 홈리스 클리닉에 방역용품 지원 2022-04-24 계열사 한컴그룹 - 재단법인 라파엘나눔에 방역마스크방호복 등 방역용품 전달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이하 한컴그룹)이 재단법인 라파엘나눔(이하 (재)라파엘나눔)에서 운영하는 라파엘나눔 홈리스 클리닉 등에 방호복 5천벌, 방역마스크 5만장, 니트릴 장갑 4만장 등 방역용품을 지원한다.   이번 방역용품은 코로나19 방역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노숙인들의 의료를 지원하는 라파엘나눔 홈리스 클리닉, 몽골·필리핀·네팔 등의 아시아 의료봉사단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재단법인 라파엘나눔은 외국인 이주노동자 무료 진료소인 사회복지법인 라파엘클리닉(대표이사 김창덕 고대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과 아시아 저개발국가의 의료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라파엘인터내셔널(이사장 안규리 국립중앙의료원 신장내과 교수)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에 설립됐다.   김전 라파엘나눔 이사장은 “그동안 의료 나눔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과 더불어 살기를 지향해 온 라파엘이 노숙자분들에게 도움을 드리지 못해 무척 안타까웠는데, 한컴그룹의 적극적인 도움에 힘입어 라파엘나눔 홈리스 클리닉을 시작하게 되고 노숙인분들에게도 의료지원이 가능해져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변성준 한컴그룹 부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의료지원과 나눔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라파엘나눔에 존경의 뜻을 전하며, 한컴그룹이 앞으로도 미력이나마 힘을 보탤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컴그룹은 지난 2015년부터 라파엘나눔과 인연을 맺고,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비롯해 방역용품 기증, 후원금 전달 등을 비롯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